칸반과 스크럼

애자일(Agile) 방법론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칸반과 스크럼을 비교, 정리한 책입니다. 이 칸반과 스크럼 책을 읽으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

2021-02-26
칸반과 스크럼를 읽으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(1) 스크럼, 칸반 그리고 도구

2021-02-26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 "도대체 스크럼과 칸반은 무엇인가" & "스크럼과 칸반은 서로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"을 읽으면서 얻은 스크럼, 칸반 그리고 도구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(2) 역할, 이터레이션 그리고 WIP 제한

2021-02-26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 "스크럼은 역할을 규정한다", "스크럼은 기간이 고정된 이터레이션을 규정한다" & "칸반은 워크플로 상태별로, 스크럼은 이터레이션 별로 WIP을 제한한다"를 읽으면서 얻은 역할, 이터레이션 그리고 WIP 제한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(3) 고유의 프로세스, 할일 추가, 보드 초기화

2021-02-26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 "둘 다 경험적이다", "스크럼은 이터레이션 내에 변경을 허용하지 않는다" & "스크럼 보드는 이터레이션마다 초기화된다"를 읽으면서 얻은 고유의 프로세스, 할일 추가, 보드 초기화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(4) 교차 기능 팀, 작업 쪼개기, 측정하라 그리고 예측하라

2021-02-26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 "스크럼은 교차 기능 팀을 규정한다", "스크럼 백로그 아이템들은 한 스프린트에 맞아야 한다.", "스크럼은 추정과 속도를 규정한다", "둘 다 여러 제품의 동시 개발을 허용한다", "둘 다 린하고 애자일하다"를 읽으면서 얻은 교차 기능 팀, 작업 쪼개기, 측정하라 그리고 예측하라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(5) 일일 미팅, 업무 프로세스의 최적화, WIP 제한을 잘 이용하자

2021-02-26
[독중감] 칸반과 스크럼 "사소한 차이점", "스크럼 보드와 칸반 보드: 간단하지만 의미있는 예제" & "스크럼과 칸반 비교 요약"를 읽으면서 얻은 교차 기능 팀, 작업 쪼개기, 측정하라 그리고 예측하라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.
자세히 보기 ▶︎

칸반과 스크럼을 읽고 나서

2021-02-26
[리뷰] 칸반과 스크럼을 읽고 기억에 남는 인사이트를 정리한다.
자세히 보기 ▶︎